'생각의 비밀' 김밥 파는 CEO 부자의 탄생을 말하다 김승호,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 추천

도서 정보&독후감/자기계발

'생각의 비밀' 김밥 파는 CEO 부자의 탄생을 말하다 김승호,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 추천

About Money 2021. 4. 18. 12:49
728x90

내 생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만한 환경만 만들어주면 무엇이든지 얻게 된다는 것이 내 경험의 소산이다.

(내 이메일의 암호를 전부 '300개 매장에 주간 매출 백만불'이라고 길게 만들어 쓰고 있었다)

하루에 몇 번은 매일 그 말을 반복함으로써 그 힘의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말의 힘을 믿는 사람이다

목표를 끊임없이 각인시키는 방법을 통해 내 머릿속에 지속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사소한 방법들

'눈에 보이는 목표의 힘' 이 얼마나 큰지를 경험해봐야 한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중얼거리는 것 내 목표는 명확하고 구체적이었다.

(미죽 전역에 300개의 매장과 일주일 매출이 100만 달러로, 연간 5000만 달러를 달성하는 것으로 정했다)

배우려 하고 도전하려는 사람들에겐 조그만 틈새로도 빛이 들어오는 것이 보이고, 그 빛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호기심과 열정이 있다. 이 열정이 성공의 문을 만드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86%가 평생 교육의 힘을 믿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2%만이 독서를 즐긴다

우리의 뇌는 우리가 하는 상상이 실제인지 상상인지 구분 못한다 그래서 머릿속에 상상된 생각들은 현실에서 이것을 만들기 위해 주변의 모든 상상들과 일한다, 원하는 것을 소리 내어 하루에 백 번씩 백일동안 내뱉는 것.

50대가 되어 배운 진실들: 자세를 바르게 갖자, 실수 두려워하지 말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끊임없이 희망하라, 젊음을 부러워 마라, 자녀에게 너무 연연 마라, 다른 이에게 거짓말해도 자신에게 하진 말자, 착한 사람이 돼라.

 

//

 

💡#생각의비밀 Part2

📚성공한 사업가들의 8가지 공통점

그들은 나름대로 다들 어떤 경지에 오른 듯하다

비난이나 칭찬에 의연하다 열심히 하기보다 영리하게 한다 작은 일에 세세한 관심을 가지나 큰 사고에는 무심하다 미워해도 좋아한다 싫어 해도 좋아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모르는 것을 아는 척 하지 않는다 작은 돈을 아끼고 큰돈은 아낌없이 쓴다 지금 현재도 내 인생이라는 것을 알기에 휴일을 즐기고 쉴 줄 안다 ✔

📕가장 강한 사람은 곁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은 사람 쓰러지기를 바라지 않는 사람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이다 ✔

📕사랑하지는 못해도 존중은 받을 수 있는 것이 일의 세계이다 문제가 있으면 언제나 답도 있다

📘내가 지금 가진 것이나 내가 지금 얻은 모든 것은 모두 내 생각의 결과물이다

나는 나 스스로 다 나는 내 생각의 결과물이다 나는 내 생각대로 살 수 있다 나는 내 생각대로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자유의지

📗실패해보지도 않은 사람이 어찌 도전해서 실패해본 사람에게 조언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실패하지 않았다 함은 도전해보지 않았다는 뜻이다✔

📗당신이 미쳤다는 소리 한번 듣지 않고 살았다면 당신은 한 번도 목숨 걸고 도전해 해본 적이 없다는 뜻이다✔

📙나는 항상 무엇인가 꼭 갖고 싶거나 이루고 싶으면 먼저 상상을 한다 내 아내를 그렇게 상상 함✔으로써 얻었고 미국 이민도 비즈니스 인수와 성사도 이루어왔다

나는 지금도 내 수첩을 내 수첩 안에 내가 이룰 재무적인 목표와 여러 꿈들을 20여가지 적고 다닌다 명함 ✔

크기의 종이 한쪽에는 꿈의 종류를 적었고 다른 한쪽에는 그 목표들을 이미지와 한 그림을 넣었다✔

 

허리를 꼿꼿이 펴고 어깨를 활짝 젖히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는 것을 명심하라

성공은 거대한 삶의 지혜로 단박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작지만 좋은 습성들이 모여 그 사람을 성공으로 인도해나가는 것이다.

5년이 지나도 올곧게 서있는 릭의 울타리처럼 자신의 일을 누구보다도 사명감 있게 하는 사람은 드물다

내가 죽어도 저 울타리는 서있을 것이라는 마인드, 이런 사람을 존경하지 않으면 누구를 존경하겠는가

책은 좀 보니? 아니, 약속시간은 잘 지키니? 아니, 아침에 일찍 일어나니? 아니,

"갖다 버려!"

게리란 친구와 약속했다 서로 누군가 먼저 죽으면 법정 유산관리자가 되어 가족을 지켜주자고,

게리와 같이 있는 노래방, 화목한 우리들, 서로 깔깔대고 있다

나는 성공한 것인가? 나는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어떤가?

약속 시간을 어기는 사람과 사업하지도 말며, 본인이 성공하고 싶다면 약속시간을 어기지 마라, 수백만 달러의 사업이든 미용실 예약이든 시간 약속이야말로 철저하게 밑바탕 되어야 할 성공의 지름길이다.

자신의 생각을 바꿀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부끄러워할 일

어떤 어려움에 대해 두려움을 표현하지 않는다

나는 생각을 통해 내 사업을 만들고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꿈을 이루고 친구들을 만든다

생각이 나 상상은 그 자체가 물리적 힘을 가진다.

나는 항상 무엇인가 꼭 갖고 싶거나 이루고 싶으면 먼저 상상을 한다.

내 아내를 그렇게 상상함으로써 얻었고, 미국도 그렇게 상상하고 마음속으로 수업이 되뇐 후에야 들어올 수 있었다.

마음에 드는 사업체가 눈에 보였을 때 그사업체의 주차장에 출근시간마다 들러 하루에 100번씩

'나는 저 사업체를 살 것'이라고 머릿속으로 말한 후, 4개월이 지나 돈 한 푼 안 들이고 50만 달러짜리 비즈니스를 인수하기도 했고, 같은 방법으로 400만 달러짜리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기도 했다.

나는 지금도 내 수첩 안에 내가 이룰 재무적인 목표와 여러 꿈들을 20여 가지 정도 적어 넣고 다닌다.

명함 크기의 종이 한쪽에는 꿈의 종류를 적었고, 다른 한쪽에는 그 목표들을 이미지화한 그림을 넣었다.

_김밥파는 ceo 중에서 (김승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