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Rich dad poor dad 로버트 기요사키 Part 1&2

도서 정보&독후감/경제도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Rich dad poor dad 로버트 기요사키 Part 1&2

About Money 2021. 4. 27. 07:00
728x90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Part1 Rich dad poor dad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저축하는 사람은 패배자가 된다

부자들이 스스로를 구하며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을 버스 아래로 밀어 넣고 있다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돈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누구든 세금 징수의 주요 대상이 된다

이 책을 세상에 모든 부모들께 받습니다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세상은 부모이기 때문입니다

돈이 부족하다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내가 어떻게 하면 그런 걸 살 수 있을까 단언한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투자 대상을 찾아야 한다

내가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너희들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 집은 부채이며 그것이 가장 큰 투자가 되면 군경에 처하게 된다

그분은 재정적 자립을 늘 강조했다 다른 아버지는 몇 분이라도 투자할 곳을 찾았다

돈이 곧 힘이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한다

부자 아버지는 내가 서른아홉 살이 될 때까지 30년 동안 가르침을 베풀었다

여기에 소개된 교훈들은 해답이 아니라 지침 임을 밝힌다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 든 더욱 부자가 되도록 도울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로만 부자가 되는 꿈을 꾼다. 그런데 너희들은 무언가를 직접 행동에 옮겼지.

그런 점은 계속 살려 나가야 한다. 포기하지 말아라".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버지

돈 버는 법을 배우고 싶다며?

단호하게 결심하는 능력이 없다면 돈 버는 법도 결코 배울 수 없지.

기회는 왔다가 가는 법, 언제 빠른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 아는 것도 중요한 기술이야.

'삶'이라는 스승이 있다, 대게 학교와 학원은 무언가 보이는 결과로서만

사람을 가르치려고 한다 하나 그런 교육은 2주 이상 못 가기에 '삶'에게 배우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교육이고 그것이 돈을 벌려면 필요한 교육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은 그대로 놔두고 늘 남들을 바꾸려고만 하지. 이 점을

명심하렴. 다른 사람들보다 나 자신을 바꾸는 것이 훨씬 쉽단다."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열정 = 분노와 사랑이 결합된 것

부자는 세금을 합법적으로 덜 낸다.

그는 모든 이들의 영혼에는 돈으로 살 수 있는 나약하고 절박한 조각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또한 돈으로 살 수 없는 강건하고 굳센 조각도 존재한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문제는 그중 어느 쪽이 더 강력하느냐는 것이었다.

인간의 삶은 두 가지 감정에 의해 지배된다

그것은 바로 '두려움'과 '욕심'이다.

"나는 '돈에는 관심 없어요.'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수도 없이 만나 봤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도 하루 여덟 시간씩일을 한다. 그건 진실을 거부하는 행동이야.

돈에 관심이 없다면 애당초 왜 일을 하겠니? 그런 사고방식은 돈을 쌓아 올리는

사람들보다 더 잘못된 거다."

금융지식이 세계 경제에서 생존하는 필수 수단이 되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