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자청 라이프해킹 최종편)

경제이슈&지식/부자들의 전달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자청 라이프해킹 최종편)

About Money 2021. 6. 26. 07:00
728x90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 _ 자청

본질과 먼 이야기를 해선 안된다

ex.

축구선수가 되고 싶은 사람이 "축구선수가 되고 싶어"

라며 동네 축구 가고, 구경 가고 등 하면 축구 선수가 될까?

답은 X, 실력 향상이 중요한지, 본질이 중요하다.

돈을 벌고 싶다?라고 하면 정석을 드립니다.

제 사상을 바꾼 것 -> "세상을 최적화하면 된다."

내가 10억을 벌고 싶다면 100억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면 된다.

ex

구글 or 마이크로소프트 등 창업자들이 부자죠?

이 사람들이 10조 이상의 부를 거머쥔 건 세계에 창출한 가치가 백조 천조이기 때문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or 행복을 주거나이다.

이걸 모르는 상태에서 돈을 벌고 싶다? -> 사기꾼 뿐이다.

ex. 귤 장사

동네에 이천 명 주민이 있는데 다 귤 먹고 싶어 했다, 2천 명이 1시간 거리를 다녀오는데

어떤 분이 귤 장사로 300만 원씩 벌기 시작했다.

이 아주머니는 세상을 최적화했다, 아무도 안 할 때 주 1회 읍내 가서 교통비 내고 시간 내서

2천 명의 시간을 다 절약시키며 최적화를 시켜버렸다. 그러니 돈이 가는 것이다.

자, 2천 명의 사람이 있는데 오백 명이 1시간씩 왔다 갔다 하면 시급이 11000원, 500명 4주 하면

-> 그러면 3천만 원 이상의 낭비를 줄인 것이 아줌마다.

세상에 최적화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 나라는 부자가 된다

사람들이 최적화되어 생산할 수 있는 그런 것들이 가로막혀서 한국과 북한은 다르다.

'돈을 벌고 싶다'

관점.

if 내가 만약 100만 원 벌고 싶으면 1000만 원의 최적화를 만들어야 한다

ex.

카페에서 300 버는 분이 있다, 만약 이 분이 100을 더 벌고 싶다 하시면

최적화를 일으키면 된다 혹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원두를 더 싸고 질 좋은 것을 구하거나, 인테리어를 독특하게 사람들의 심리를 만족시키거나

등 최적화를 하는 것이다.

행복감을 주는 것 -> 카페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법에 대한 책을 보겠다

호텔경영+호텔리학 등, 사람들이 어디서 감동을 받는지 공부하겠다

세상을 향한 최적화를 한다 -> 돈을 버는 것

어디를 가나 최적화 이론과 만족감으로만 보면 관점이 바뀌었다

사업과 지식 등이 굉장히 빠르게 습득을 했다

ex. 직장인

제가 만약 상담사로 직장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대부분 직장인들은 어떻게 할까요? 대부분 시간 때우거나 월급루팡만 한다

저라면 관점을 바꾼다

사람들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누군가 와서 1~2년 동안 너무 힘들어하고 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

저라면 심리적으로 공부를 많이 해서 이 분의 심리를 바꿔버려서 행복하게 만들겠다

그 사람이 치료가 돼 경제적 활동을 하게 한다.

두 가지를 했으니 세상을 최적화했다고 본다

심리학 카운슬링 등 공부를 엄청나게 하겠다

제가 실력이 쌓이면 소문이 나고 저는 독립을 하게 된다

저의 상담스킬이 전 세계에서 뛰어나다고 치고 혼자 하면 하루 15명이 한계라면

또 누군가 교육해서 일으키면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낸다, 세상을 최적화 시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었다.

1시간당 90만 원에 상담비를 받는다, 하루 10~15명 정도 방문한다

90만 원이 누군가한테는 비싸다고 하는데 굉장히 인기가 있는 부분이 있다

한 시간에 90만 원 상당이 착취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천만 원 1억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확신한다

누군가 무지하게 고민하는 것을 1시간 만에 해결할 수 있다면 절대 비싸지 않음.

이게 바로 최적화이다

만약 부자가 되고 싶다면

상담적인 스킬들을 ai 시켜서, 모든 이들의 문제를 해결하면 억만장자가 된다

이런 얘기가 구글 페북 등 그런 사람들이다 세상 사람들이 부유해지도록 한 것

최적화 이론

저는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며 시행착오 단숨에 해결하고 싶었고

누군가 컨설팅 해줬기에 '라이징 유튜브' 할 수 있었다

유튜브 편집자를 구하려다 고난을 면치 못했다, 누가 잘하는지 게으른지 모르고 정보 비대칭이 존재했다

정보 비대칭을 해결할 편집 회사가 있으면 세상을 최적화하면 좋겠다 '유튜디오' 를 그래서 했었다

다 최적화 이론을 토대로 하였다

'어떻게 사람들을 행복을 얻게 할 수 있을까?'

이것만 생각하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고민하고 실행하면 경제적 자유를 앞당긴다

그냥 앉아서 사장님만, 상사만 욕하며 시간만 때우고 아무것도 안 하면 결과는 뻔할 것이다

'세계 최적화 이론'

누군가 보고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에 디테일하게 설명했다

무자본 창업 링크는 댓글로 해놨다 전략도 써놨다. 궁금하신 분들은 보면 좋다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AUCKb5b5UNs&feature=youtub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