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생을 여는 지혜> 김지용 엮음

도서 정보&독후감/인문학

<행복한 인생을 여는 지혜> 김지용 엮음

About Money 2021. 9. 26. 07:00
728x90

 

 

 

 

행복한 인생을 여는 지혜저자김지용출판꿈과희망발매2006.06.15.

<행복한 인생을 여는 지혜>

이 책은 다양한 우화가 열거되어 있는 책이다, 고로 원할 때마다 순서 상관없이 하나하나 음미해가며 읽을 수 있다.

난 그래왔으나 이번 챌린지를 기회 삼아 한 번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해보았다.

여태까지 간식 먹듯 읽어왔다면 이번에는 다양한 맛있는 음식을 한 번에 먹는 듯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야기는 다양하다, 동물들에 빗대어 얘기하고 있지만 전부 사람이 태어남으로 인해 겪는 갖가지 사건들, 어리석음 교만과 겸손, 지혜의 가치, 거짓과 위선, 진짜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 등 살아가면서 마주할 수밖에 없는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전하고자 한다.

한 가지 이야기만 가져와본다면

'지옥' 과 '천국' 이 있었다, 그곳은 누구나 즐길만한 만찬이 가득했다

그러나 지옥에 있는 사람들은 말라죽어가기 직전이었고, 천국에 있는 사람들은 아주 행복하게 만찬을 즐기고 있었다.

조건은 같았다, 그저 너무나 기다란 젓가락이 놓여있을 뿐이다.

지옥에서는 그 기다란 젓가락으로 자기 입에만 넣기 위해서 애를 쓸 뿐이었고,

천국에서는 마주 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서로 주고받고 있었다.

그렇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통해 삶의 지혜를 전하고자 하는 것이다

살아가면서 정말 필요한 건 '지혜' 가 아닐까?

누구나 돈, 인간관계, 직장, 가족, 일, 건강, 사랑, 우정 등 끝도 없이 오늘도 문제를 겪고 있을 테니까.

어쩌면 우리가 태어난 이상 끝없는 문제는 죽을 때까지 따라다닐 '필연적 꼬리'인듯하다

그러나 지혜를 통해 그것과 친해지고 결국 나아가는 사람이 있다면, 결국 외면해 나락으로 가기도 한다

PS.누구신지는 모르겠으나, 어느덧 13년 전 이 책을 제 어머니께 선물해 주신 분께 감사를 드린다

그리고 그 책이 나에게 온 이 우연에게도 감사를 드린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지혜를 터득하셨기를 바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