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노예 탈출 방법

경제이슈&지식/부자들의 전달

자본주의 노예 탈출 방법

About Money 2022. 3. 28. 12:26
728x90

 

자본주의 노예 탈출 방법

사운드머니

 

집이 서서히 은수저로 가던 어린 시절, 자연스레 경제관념을 키워왔다

돈이 많아서 좋은 것은 '시간' 이다, 상품과 서비스는 정말 자산이기 때문이다.

돈을 벌면 수명을 더 버는 것. 어떤 식으로 벌든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현재 자신 능력과 소비능력을 잘 키우지 않으면 무너지기 쉽상이다.

 

영상관련 공부를 하며 어느날 영어 공부를 위해 미국을 가려 했다

돈이 없어서 대학원을 가는게 꿈, 도시는 아니지만 다른 곳에서 다니며 공부 해서 좋았다

계급이 낮으면 어느 나라를 가든 힘들다는 것을 배운다.

I Will Teach You to Be Rich저자Sethi, Ramit출판WorkmanPubCo발매2019.04.02.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저자라밋 세티출판안드로메디안발매2019.12.25.

I will teach you to be rich 책을 사서 읽었다, 스캠인줄 알았는데 좋았다.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이 책도 읽었다. 돈 관리에 대한 책이다 강추.

 

2017년 학교 졸업 후 전재산 3백 들고 두달 풀타임 일하며 느낀건 노예 탈출 해야겠다

받는 돈 50% 이상을 저축하기 시작했다.

제가 번 돈 70% 다 투자하면 10년 정도 안에 가난한 은퇴가 가능하겠다

만약 1년에 1억을 벌어 7천을 저축해서 매년 투자하면, 미국 주식에 넣으면

연 평균 7% 성장 볼때 10억정도 된다. 7천 저축 가능한것은 연간 생활비 3천 뜻.

 

4% 법칙, 총 자산의 증식만으로 생활이 가능한 것을 의미.

10억에 4% 4천, 가난한 은퇴가 가능하다.

저는 저축 해 나아가며 소비를 줄이는데 집중을 했다 난 개돼지라고 생각했다

생활 수준 안늘렸다 카테고리별로 카드 정리해서 잘 포인트 받고,

자기개발 운동 등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다. 영화는 집에서 봤다.

옷은 유행 안따르는 유니클로 입어서 9천원짜리 오래 입었다

99.99% 이기는 게임을 하자

VTR QQQ 같은 etf 펀드를 샀으며, 구글 테슬라 아마존 같은 것에 투자도 시작했다

2019년에 테슬라 관심 갔다 세상을 먹겠다는 생각에. 두번째는 엔비디아 어도비 등.

이 주식들은 세상을 다 먹겠다는 관점이 보였다.

비트코인 사겠다는 생각은 예전에 못했으나 다르다, 2020년 깨달아

채권 잡주 다팔아서 몰빵 시작했다 계속 수익의 일부를 비트코인에 넣는다.

마이클세일러가 등장해서 안도감을 느꼈다.

마음 속에 정해둔 목표는 생각보다 빨리 이루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높아져 계속 투자에 대한 생각이 있다

요즘 프리랜서 사업 하며 개인적인 사업 공부에 시간을 더 쓰고 있다

생활에 안정감이 있다

 

생활비 더 줄이기 위해 시골 갈까도 고려중이다

도시 10억짜리 집 시골가면 1억에 사서 가능은 하더라.

 

앞으로 더 열일해서 모아 나가려고 하고 지금 비트코인,

때로는 테슬라 아마존, ETF 산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