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만의 무기력 탈출 방법 '내가 이 기분에 속지 않겠어'

취미&일상생활 좋은 팁

아이유만의 무기력 탈출 방법 '내가 이 기분에 속지 않겠어'

About Money 2021. 6. 8. 06:00
728x90

무기력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무기력에는 큰 원인이 두 가지 있다

1.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의 일을 반복하다가

에너지가 바닥, 내 마음의 엔진이 다운된 것

2. 내가 에너지가 많아도 기분이 내키지 않거나 귀찮아서

아이유 자신만의 방법.

본인도 무기력에 엄청나게 빠진 경험이 있다

기분이 가라앉을 때는 어떻게 하냐는 팬의 질문에

아이유는 답한다

" 빨리 몸을 움직여요 당장 설거지한다거나 소포 뜯거나,

우울한 기분이 들 때 그 기분에 속지 않기에 5분 만에 바꿀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몸을 움직여요"

포인트: '내가 이 기분에 속지 않겠다'

감정은 영원하지 않다

순간적으로 느껴지는 무기력 또한 '감정'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떠나가는 것이다

아이유는 무기력이라는 손님을 영원한 손님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다른 손님을 받아들인다고 생각한다

심리학에서는 이 원리를 매우 중요하게 본다

스스로 뭔가를 해야 한다는 압박을 내려놓고

자신의 에너지와 마음의 균형이 회복될 때까지

그냥 푹 쉬는 시간을 스스로에게 허용하는 게 필요하다

무기력이라는 감정에 속지 말자

728x90